달콤한 그 맛, 고령의 딸기를 찾아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북도 고령군 지역호감도

달콤한 그 맛, 고령의 딸기를 찾아서


고령 딸기는 예로부터 '전국 으뜸'의 것으로 여겨졌다. 달콤한 향기와 그보다 더 높은 당도는 수많은 사람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딸기 하면 고령 딸기'라는 말을 만들어내곤 했다. 물론, 지금도 고령군에 가면 전국 으뜸의 딸기 맛을 볼 수 있다. 이왕 고령군을 찾을 것이라면 딸기밭을 찾아가는 것은 어떨까. 봄이 아니라서 어쩌나 하는 생각은 접어 두어도 좋다. 봄날처럼 따뜻한 하우스 안에서, 고령군의 딸기는 언제나 빠알갛게 영글어 있다. 

                    
                

고령 딸기 맛, 제대로 보러 갈까?

하우스 안에 가득한 봄기운 속에서 고령의 딸기가 익어 간다. 

25℃ 이하의 선선한 기후에서 자라는 딸기는 상큼하고도 달콤한 맛으로 널리 사랑받는다. 우리나라에서는 전국적으로 딸기가 재배되고 있지만, 경북 고령군의 딸기는 그 중에도 으뜸이라 할 수 있다.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춘곤증과 피로회복,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좋다. 고령 딸기는 가야산의 맑은 물과 대가야의 숨결 속에서 자라나서인지 더욱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물론, 그 맛이 단지 고령군의 지리적인 재배 조건에서 나온 것만은 아니다. 고령군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농민들은 딸기 재배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시도를 계속하고 있으며, 이 숱한 도전 끝에 성공한 방법들이 고령군의 딸기를 날이 갈수록 더욱 뛰어난 품질로 키워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니, 이전에 맛본 적이 있다 하더라도 다시금 고령 딸기 맛을 볼 것을 권한다. 괄목상대라는 사자성어가 꼭 어울릴 만큼, 고령군의 딸기는 이전보다 더욱 뛰어난 맛으로 미식을 즐기는 이들을 유혹하고 있으니 말이다. 

고령군에서도 양질의 딸기를 홍보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고령군 최대의 축제라 할 수 있는 대가야체험축제에서도 딸기 따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니 기회가 된다면 참여해 보자. 딸기체험프로그램에는 하우스 내에서 자유롭게 딸기를 수확할 수 있으며 집에도 따로 가져갈 수 있으니 특별한 추억이 될 것. 이외에도 딸기 포장 및 디자인 개발, 첨단 기술 재배, 수출 판로 개척 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이쯤 되면 '고령에서 난 딸기'가 아니라 '고령 사람들이 함께 키워내는 딸기'라 해도 좋을 것이다. 


 

봄인 듯 설레게, 딸기 따러 가실래요?

  • 1

  • 2

  • 3

1

딸기 따기 체험에 참가한 외국인들이 고령군의 딸기를 맛보고 있다.

2

고령군에서는 언제나 맛있는 딸기가 익어가는 중!

3

자그마한 딸기 꽃을 감상하는 재미 또한 빼놓을 수 없다. 

고령군의 딸기를 맛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질 좋은 딸기, 저렴한 딸기를 구하는 방법과는 큰 차이가 있다. [트래블투데이]가 추천하고픈 고령 딸기를 즐기는 방법은 바로 고령군에 직접 가서 딸기 체험에 참여해 보는 것이다. 고령군에는 딸기 재배에 특화된 마을들이 산재해 있으며, 이 마을들에서는 으레 딸기 따기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두고 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이 딸기 따기 체험 프로그램을 외면하기 힘들 것. 직접 농산물을 채취해 보는 체험은 다른 어떤 체험보다도 먹거리의 소중함을 알차게 배울 기회가 되니 말이다. 싱그러운 딸기 향 속에서 딸기를 따다 보면 어느새 삼십 분, 한 시간이 훌쩍 지나 버린다. 딸기 따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직접 딴 딸기는 그 자리에서 먹어 볼 수도, 집으로 가져갈 수도 있으니 선택은 자유! 딸기 한 입, 추억 한 입을 동시에 베어 물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 할 수 있지 않을까.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고령군에 가면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를 맛볼 수 있답니다. 직접 딴 딸기의 맛은 더욱더 뛰어날 게 분명하니, 기대해 보세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4년 01월 2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에서 만나는 가을의 정취, 국내여행, 여행정보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달콤한 그 맛, 고령의 딸기를 찾아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